본문 바로가기

With Gau:Mi/ M.O.N.E.Y

현재 40,50대에게... 황금빛 미래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세요! (노후대책)

현재 40,50대에게... 황금빛 미래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세요! (노후대책)

 

 점점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고 있는 요즘, 여러 초등학교, 중학교가 통폐합되고, 길가에서 어린이들을 보기가 점점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미래의 어르신들을 책임질 젊은이들은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어르신들의 평균 수명은 늘고, 일할 수 있는 나이는 한정되어 있고, 참으로 걱정되는 미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현실을 지적하여, 많은 분들이 “은퇴 후”에 대해 생각을 하시곤 합니다. 젊을 때 열심히 일을 했으니까, 노후에는 즐거운 여생을 보내고 싶어 하는 분들도 있으시고, 자녀와 함께 오순도순 잘 살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런 황금빛 미래가 항상 오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과거처럼, 자녀들에게만 미래를 무조건 맡기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지금만 해도, 홀로 살다가 쓸쓸하게 여생을 마감하시는, 심지어는 사망 후 8개월만에 발견되시는 고인들에 관한 뉴스가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데, 미래는 과연 어떠할까요?

그래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게 됩니다.

은퇴 후, 나의 모습은 어떠할 것인가? 

글쓴이의 정성을 생각해서, 추천 한방 부탁드려요^^
손가락 누르는데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은퇴 후의,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 적절한 자금은 큰 도움이 됩니다. 자금이 있을 때, 집에서 자유롭게 여가를 즐길 수도 있고, 취미활동을 다닐 수도 있으며, 여행도 다닐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은퇴한 직후라 일을 하지 못하는데, 이런 활동들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생활비만 해도 분명 만만치 않을텐데 말입니다.

 흔히들 "몸은 늙어도 마음은 늙지 않는다" 라고 말하곤 합니다. 나이 드신 어르신들도 하고싶은것은 많고, 해야할 것들도 많습니다. 더욱이 그분들께는 그러한 것들을 누릴 권리도 있지요.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미래를 위해 착실히 준비를 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어떻게 말입니까?




답은 “연금”에 있다.

 사람이 은퇴 후에도 평균적으로 약 40년동안을 살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은퇴 전까지 돈을 아무리 잘 모아놓은다고 해도, 40년동안 일 없이 여유롭게 살아가기는 정말 힘들지요. 분명 은퇴 후라고 해도, 많은 명목으로 많은 비용이 지출될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래서,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사람들은 선진형 제태크, 또는 연금에 약간의 관심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선진국가의 20대 사회초년생들은 사회생활시작과 동시에 개인연금을 가입합니다. 평균적으로 자기소득의 절반가까이를 노후를 위해 투자하여 은퇴 이후의 안정된 삶에 대한 확실한 보장을 실현코자 노력하지요. 

 하지만 대한민국의 40, 50대들은, 아직 이러한 단계를 밟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자산은 대개 주택에 묶여 있는 경우가 태반이고, 은퇴 후 수입이 없으니 집에만 꽁꽁 묶여 있게 되는 것이지요. 결국, 안정적이고 편한한 은퇴 후 삶은 즐기지도 못한 채, 당장 사용도 못하는 묶여있는 돈과 자식에 의존하여 불편하기만 한 노후를 보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이제부터라도 자신의 미래에 관심을 돌리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주택에 모든 자산을 투자할 것이 아니라, 금융자산에 적절히 초점을 맞춰야하고, 연금자산에도 적절한 관심을 나타내어야 하지요.

 미래의 여유있는 삶을 위해서, 연금자산은 필수입니다. 전문가와 꼼꼼히 상의하시고, 도움을 받아 안정적인 삶을 설계해 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