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SkyDrive - MS오피스와 호환이 잘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SKYDrive - MS에서 직접 나서 만든 클라우드 드라이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은,
docx 형식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완벽한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구글 문서(gdoc) 형식이 있지는 하지만, 폰트나 여러 기능에서 아쉬웠던 만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가장 호환이 잘 되는 어플을 찾기가 안드로이드의 숙제였지요.
그런 면에서 MS에서 직접 나서 만든 오피스 클라우드 - SKYDRIVE 어플은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존재였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클라우드 SkyDrive입니다!

어플명 : MS SkyDrive
호환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IOS
용량 : 3.0MB
 필요 버전 : 2.3이상
현재 버전 : 1.0  (2012. 09)
다운로드 : SkyDrive_1.0.apk

 

 

SkyDrive는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y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MS Office와 최적의 호환을 자랑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Office2010부터 지원하던 클라우드 센터 기능이 2013에서는 기본 기능으로 정착되면서,
SkyDrive에 모든 문서가 저장되고, 이를 불러오기 위한 어플의 필요성이 절실해 졋지요.
물론 이전에도 SkyDrive 탐색기 어플은 있었으나, 느리고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었습니다.
그 면에서 MS에서 만든 SkyDrive 어플은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Docx 뿐만 아니라, MS Office의 PPT, Xls의 형식을 지원합니다.
다만, 웹 뷰어가 아니라 스마트폰에 내장된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형태로 사용되지요.
편집이 가능하도록 어플리케이션 기본 내장 뷰어가 제공된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오피스만 지원하는 SkyDrive는.. 클라우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겠지요?
그래서 SkyDrive는 사진, 동영상 등의 기능까지 충실히 지원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사진은 내장 뷰어를 이용하여 감상이 가능하며, 동영상은 다운로드 후 감상하는 방식이에요.

물론, 웹에서와 같이 탐색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SkyDrive 어플 내에서 폴더를 추가/삭제하며, 파일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속의 문서/사진을 업로드할 수도 있지요.
정렬 방식도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파일을 찾는 데에 있어 편리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장 뷰어를 통해서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형태로 제공되며, 부드러운 속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의 5GB에 비해서, Sky Drive에서는 25GB를 제공하기에,
약간의 여유 공간이 더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역시, 문서 뿐 아니라 사진이나 영상 감상에도 목적을 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더욱 더 스마트한 라이프 .. MS SkyDrive와 함께 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